[한국경제TV] 힐링과 휴식 도우미 앱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하루하루 치열한 경쟁을 치러야하는 현대인들은 각종 스트레스로 몸과 마음이 지치기 마련이다. 우리사회에 힐링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마음의 힐링과 휴식을 체험할 수 있는 앱들을 준비했다.
첫 번째는 숙면을 통해 몸과 마음의 휴식을 제공해주는 앱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다. 작년에 약 10만여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해서 2013년 애플이 선정한 최고 인기 유료앱으로 뽑혔다. 앱스토어 건강 카테고리에서 미국 의사들의 추천을 받기도 했다. 이 앱은 바이노럴 비트, 즉 뇌의 뇌파를 조절하는 특정소리를 이용해서 질 높은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밤잠모드 뿐만 아니라 낮잠모드도 있어서, 점심시간에도 짧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낮잠모드를 실행하면, 알파파를 유도해서 긴장과 불안을 없애주며. 밤잠모드는 로우 세타파를 유도해서 불면증을 없애주고 깊은 꿀잠에 빠져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알람기능도 갖고 있어서 특히 낮잠을 잘 때 유용하다. 또, 빗소리, 바람소리, 낙엽소리, 깊은 심해의 바다소리 등 100가지가 넘는 자연의 소리도 제공하고 있다.



![[아이티투데이] 민족 대명절 추석 함께할 앱 풍성](http://backpac.kr/on/kor/wp-content/themes/zenon/images/blank_img2.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