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2014 ICT업계에선 어떤 일이..]⑦인터넷·모바일…해외로 가는 모바일앱
오프라인 서비스를 모바일로 옮겨오는 서비스(O2O)도 부각을 받았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 배달앱 3강은 배달 음식 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지면서 수수료 논란이 부각됐으며, 이들 업체는 경쟁적으로 수수료 인하에 나서기도 했다. 핸드메이드 소품 매장을 온라인으로 옮겨온 아이디어스닷미나 명함정리 비서가 손수 명함을 정리해주는 리멤버와 같은 앱이 큰 인기를 끌었다.



![[위키트리] 모바일 핸드메이드 상품 가판대, 아이디어스 닷미](http://backpac.kr/on/kor/wp-content/themes/zenon/images/blank_img2.png)


